Physical Address

304 North Cardinal St.
Dorchester Center, MA 02124

구글은 돈에 미친 장차치인가?

구글은 돈에 미친 장차치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에 대해서 몇마디 해볼까 합니다. 다들 앱태그등을 통해서 광고를 많이 보실텐데 구글은 유난히 도박광고가 많이 나오는거 같더라구요. 과연 이 도박광고가 맞는걸까? 하는 의구심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아무리 돈에미친놈 돈에미친 구글이라도 이건 좀 선을 넘지 안았나? 하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구글은 왜 플레이스토어에 도박사이트를 연결해주나?

모두들 다 아시다시피 도박은 한번 손대면 마약이나 담배처럼 쉽게 헤어나오지 못하고 결국 패가망신하게 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실제로도 주위에서 도박때문에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는 경우도 봤었고 뉴스에서도 종종 나오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도박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적인 IT기업인 구글 그것도 플레이스토어 앱을 통해서 도박을 암묵적으로 묵인해주고 있다? 이건 그냥 구글이 돈에 미쳐서 날뛰고 있다고 밖에 볼수가없네요. 구글검색만 해도 오픈소스고 오픈마인드라고 해도 누구나 쉽게 불법적인 포르노나 도박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쉽게 접할수 있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왜일까요?

구글은 왜 자꾸 불법을 옹호하고 밀어주나?

사회적으로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불법스트리밍 사이트만 해도 검색만하면 무조건 상위에 떠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이는 구글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 개인 혹은 집단이 특정금액에 돈을 받고 사이트를 만들어주고 상위에 올라갈수있게끔 다 작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구글검색을 통해서 알아본 결과이고 실제로 불법스트리밍 사이트들은 전부 상위 그것도 첫번째 제일 위에 위치에 있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구글은 불법적으로 돈을 버는 기업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정도로 정말 사악한 기업이라고 볼수있을것 같습니다.

구글 언제까지 불법을 저지를 것인가?

물론 이는 구글에게만 책임을 묻기는 힘들것입니다.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만드는 사람들부터 진짜 감빵에 쳐넣어놓고 천년형을 살게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결국 거액을 투자해서 만든 콘텐츠가 아무런 댓가도 받지 못하고 불법 스트리밍으로 손해를 보고 또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는 도박사이트 홍보로 롤링비를 하루에 몇천만원에서 몇억씩 챙기고 있는데 이러한것을 적극적으로 막을 생각이 없어보이는게 현 구글에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네이버 VS 구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우선 네이버는 자사의 콘텐츠만 몰빵을 해주기 때문에 그어떤 정보도 정확성이 떨어지고 믿을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나 카페등에 글등 자사의 콘텐츠만 우선시 하기 때문에 결국은 사실성이 떨어지고 뒷광고도 많이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볼때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기는 힘듬니다. 반면 구글은 자사의 콘텐츠를 우선시 하기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정말 정확하게 검색해서 알아볼수있나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구글은 불법적인 사이트 도박사이트 혹은 포르노사이트같은 검색결과를 그대로 노출해주고 있기 때문에 과연 제성신 박힌 사람이 운영하는곳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이지만 정보성 면에서는 네이버는 구글에 발톱에 때도 못따라올 정도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네이버 뒷광고 콘텐츠 구글의 불법사이트 검색결과 노출 어떤것이 더 큰 문제일까?

여러분들은 어떠한 것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우선 네이버로는 검색으로서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뒷광고 자사의 콘텐츠만 몰빵으로 몰아주는 이러한 검색은 사용자로부터 신뢰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네이버는 검색엔진이 아니라 그냥 대한민국 커뮤니티사이트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될것 같습니다. 그럼 구글 그리고 빙 이 2개가 있죠? 다음(카카오)도 있지만 다음(카카오)는 진짜 사이트운영을 포기한것처럼 보이는 그야말로 질떨어지는 더이상 가치존재의 의미를 찾아볼수도 없는 그러한 곳이 됐죠. 구글은 압도적인 점유율로 전세계적으로 사용하는 검색사이트고 그뒤가 빙이라고 하는데 이둘에 격차가 너무크기 때문에 사실상 구글에 독점이리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앞으로 검색기술이 AI를 통해서 어떻게 바뀔진 모르겠지만 과연 지금까지 말한 내용들이 맞는건지는 여전히 생각이 많아지는 하루네요.

Views: 1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